2016년07월03일 45번
[상권분석] 상권 매력도를 평가할 때 평가요인이 되는 역외구매(outshopping)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역외구매란 해당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이외부지역에서 구매하는 현상을 말한다.
- ② 해당 지역의 가구당(혹은 1인당) 예상지출액과 실제지출액이 차이를 유발한다.
- ③ MEP가 높으면 역외구매 현상이 많아 신규수요창출가능성이 크다고 본다.
- ④ 해당 지역과 타지역간 소매점의 마케팅능력 차이는 반영되지 않는다.
- 교통수단의 발달은 소비자의 이동가능성을 높여 역외구매현상을 촉진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해당 지역과 타지역간 소매점의 마케팅능력 차이는 반영되지 않는다는 것은 옳지 않은 내용이다. 소매점의 마케팅 능력은 해당 지역의 역외구매 현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가요인으로 반영되어야 한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